본문 바로가기
연별 독서 기록/2017 독서 기록

오르는 주식의 법칙

by 버나가넷 2022. 10. 6.

오르는 주식의 법칙
저자 : 이주영
출판 : 매경출판
발매 : 2017.12.10

 

전에 리뷰를 썼던 '밀레니얼머니'라는 책을 읽고 얼마 전부터 주식 투자를 시작했다. 이왕 주식을 시작했으니 조금 더 공부해서 잘 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마침 이 책을 발견했다. 책 설명을 읽어보니 주식시장의 미래가치를 읽는 안목을 키우고 싶다면 이 책을 펼쳐보라길래 읽어보았다.

 

이 책은 현재 한국의 경제상황과 산업 현황, 안전, 성장 투자 방법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한국 경제의 큰 문제들, 이기는 투자를 위해 어떤 장기적인 계획을 가져야 하는지, 꾸준히 성장하는 투자 가치 높은 기업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저평가된 종목을 어떻게 발굴하고 투자하면 좋을지 등등을 개미와 베짱이의 이야기를 통해서 설명해준다.

 

주식에 관한 책을 읽은 것은 이 책으로 2번째이다. 이전 읽었던 '밀레니얼 머니'는 번역본이라 미국을 중심으로 쓰여있었기 때문에 한국 시장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 수가 없었다. 그래서 이 책은 현재 한국 주식시장에 대해서 설명이 되어있다는 점이 좋았다. 또한 그래프나 표, 차트를 많이 사용하고 있어 산업별 상황과 현황 등을 한 눈에 알아보기도 쉬웠다.

 

이 책을 읽으면서 한국 산업이 얼마나 치우쳐있는지를 알게 되었다. 원래 우리나라 경제가 대기업에 치우쳐있다는 건 머리 한편으로 알고 있는 사실이었지만 막상 이렇게 그래프 등을 보며 눈으로 확인하게 되니 충격이었고 걱정이었다. 그러나 이 사실 때문에 새로운 수요를 창출해내는 산업과 기업을 찾아내는 안목을 길러야 겠다는 생각도 확실히 들었다.

 

마지막 말에 저자가 하고 싶은 말이 다 있는 것 같다. '이 책을 통해 한국 경제의 산업별 상황과 현황을 파악하고, 각 기업의 성장성과 안정성을 분류하는 판단력을 갖춘다면 정말 좋겠다. 그렇게 된다면 여러분에게 주식 시장은 미래를 예측하는 하나의 창문이 될 것이며 주식은 안정적인 재테크 수단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연별 독서 기록 > 2017 독서 기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날마다 조금씩 드로잉  (0) 2022.10.06
밀레니얼머니  (0) 2022.10.06
1분 목소리 트레이닝  (0) 2022.10.06
나는 합리적 이기주의가 좋다  (0) 2022.10.06
프리랜서 번역가 수업  (0) 2022.10.0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