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별 독서 기록/2017 독서 기록

성격리폼

by 버나가넷 2022. 10. 2.
성격리폼
저자 : 황동규
출판 : 북랩
발매 : 2017.02.27

 

본격적으로 리뷰를 시작하기에 앞서 나는 평소 독서를 할 때 오탈자, 띄어쓰기 등에 민감한 편이라 이 책을 읽으면서 가끔 띄어쓰기나 조사가 어색한 게 보여서 조금 집중이 흐트러질 때가 있었다. 나처럼 이런 점에 민감한 분들을 위해 말해둔다.

 

물론 그 점을 제쳐놓는다면 읽어볼 만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저자가 한국인이라 번역된 자기계발서보다 우리나라에 맞게 쓰여져 있어 읽으면서 더 공감도 되는 것 같다.

 

책을 읽다보니 부모님께 다시 한 번 감사하게 되었다. 이 책에서는 부모님의 교육에 대한 화제도 나오는데 보다 보면 하고 싶은 일은 별다른 간섭없이 하게 해주시고 필요한 곳에서는 야단도 쳐주시는 부모님 덕분에 이렇게나마 나를 좋아하고 있을 수 있다는 생각도 든다.

 

이 책에서 강조하는 것은 긍정이다. '나 자신'에 대한 긍정, 미래에 대한 긍정. 자신에게 솔직해지기. 자기 자신과 마주하기.

 

'"좋아하는 일이 뭐냐?"고 질문하면,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허다하다.' 이 문장을 보고 문득 하고 싶은 일이 생겼다. 매일 하나씩 내가 좋아하는 것은 무엇인지, 나 자신에 대해 알아가볼까 한다.

 

 

순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면 그 시간은 "한번 해볼까?"다.
지금 할 수 있는 일이라 판단된다면, 당장 행동에 옮기자.
지금의 나라면 상상하지 못한 일들을 실행에 옮김으로써 알게 된다.
'지금'이라는 시간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말이다.

-p.53-

당신에게도 멋진 꿈이 있는가?
당장 눈앞에 있는 냉혹한 현실 때문에 꿈은 사치라고 생각하는가?
꿈을 실현하고자 하는 사람 앞에 역경 아닌 현실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현실을 수긍하는 순간, 모든 것이 멈춘다.
당신의 꿈도 목표도 말이다.

-p.216-

 

댓글